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그리고 매월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4대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매월 일정금액의 4대 보험료가 월급에서 공제가 되고 급여 수령을 하시는데요. 월급이 얼마냐에 따라, 사람마다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보험료는 얼마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4대보험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후 우측에 보시면 알아보기 -> 4대보험 계산기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간편계산기가 나오는데요.
이 곳에서 연금, 고용, 국민건강, 산재보험료에 대한 계산을 간단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임의로 월소득액을 220만원으로 계산을 해보니 보험료 총액은 198000원 입니다. 이 중 절반은 회사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절반은 본인이 부담하는 것입니다.
즉 정리하면 220만원의 월급을 받는 사람은 198,000원을 부담해야 하며, 그 중 절반인 99,000원을 회사와 본인이 나누어 부담하는 것입니다.
또한 고용보험료를 알아보시려면 상단에 고용보험료 계산을 클릭하시어 알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창에서, 국민건강보험도 계산하실 수가 있는데요.
똑같이 월 220만원으로 계산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참조하시길 바랄게요.
이처럼 2017년 4대보험 계산기 이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본인의 월소득액을 입력하시고 계산하기만 눌러주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한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